저자(글) 이정환
인물 상세 정보이정환 목사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외치는 소리가 있다. “기도와 전도 외에는 한국 교회가 살 길이 없다!” 이것은 목회 현장과 한국 교회의 현실을 보면서 피부적으로 느끼는 것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앞서 성경이 증언하는 내용이기도 하다. 기도하면 성령이 임하시고, 성령이 임하시면 전도하게 되는 것이 성경의 원리다. 교회들이 서 있는 지역에는 신자보다 불신자들이 훨씬 많다. 그렇다면 기도하고 성령 받아서 전도하면 교회가 살 수 있다.
코로나 이후, 공적 예배가 줄어들고 있는데, 시골이나 시내나 마찬가지다. 목회자들의 영이 죽어가고 있다. 목회자들의 영이 죽으면 성도들의 영도 죽는다.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데, 기도가 답이다. 기도의 골방을 회복해야 한다. 기도는 성도 개인의 영적 생존권이자 교회의 영적 생존권이다. 기도는 해야 되냐 말아야 되냐의 문제가 아니라 성도와 교회가 영적으로 사느냐 죽느냐, 존폐의 문제다.
이정환 목사는 기도 운동이 일어나기를 소망한다. 작은 불꽃 하나가 큰 불을 일으키듯이, 기도하는 목회자와 성도가 기도하는 교회를 만든다. 기도하는 교회가 주변 교회를 깨우고, 교회가 깨어 일어날 때 교회가 서 있는 지역이 하나님 나라로 변화될 것이다. 이 일을 위해 작은 몸부림을 치고 있다. 작은 몸부림들이 많아진다면 큰 파도가 될 줄 확신한다.
2000년 영은교회 교육전도사
2002년 에덴교회 전임전도사
2005년 서울 강동노회 목사 안수
2007년 영은교회 부목사
2012년~현재 순천동부교회 위임목사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과
동대학교 대학원 수료
저서: 『성경이 말하는 기도』(2024. 쿰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