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 YES24 법 15위
집합건물 관리단집회 성공법칙
법무법인 제이앤(한재범?·?김건호?·?조정규?·?정경준 변호사)
- 2024년 02월 23일 출간
- 사회/정치
- 312쪽
- 152mm × 225mm
앞으로의 사회는 복잡다단해지는 사회 속에서 분쟁을 예방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전문가 집단의 사전 점검을 미리미리 받아서 리스크를 회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전에 집합건물분쟁연구소에 관리단집회 대행을 의뢰하여 성공적으로 관리단을 구성한 현장에서는 큰 분쟁 없이 관리단이 운영되어 많은 기쁨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반면 이런저런 이유로 전문가의 조력을 받지 못하고 집회를 개최하였으나, 집회결의 하자로 인하여 후속 소송으로 건물 전체와 입주자들이 큰 혼란과 고통을 받는 현장을 보면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이 책은 보다 많은 집합건물 관련자에게 중한 병으로 번져 급한 수술대에 이르지 않도록 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집필되었습니다.
관리단의 대표인 관리인 선출을 비롯하여 중요 의사결정은 관리단집회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관리단집회는 관리단의 자치 운영을 위한 기본이자 매우 중요한 의사결정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관리단집회 규정은 9개 조문에 불과하여 실제 집회를 개최할 때에 집회 규정의 해석이나, 규정이 없는 사항의 처리에 대하여 다툼이 끊이지 않습니다. 관리단집회와 관련한 분쟁은 주로 집회소집통지(임기만료된 관리인의 지위, 소집동의자 명단 등), 관리단집회 절차(임시의장, 후보등록절차, 선거관리위원회), 위임장의 효력(사본, 사전 위임, 신분증 요구, 수임인 특정 등)에 집중하여 발생합니다.
이에 지난 10년간 수백 건이 넘는 관리단집회 자문과 대행, 집회결의 관련 소송 업무를 진행하면서 얻는 판례와 서식 등 축적된 자료들을 책으로 정리하여 집합건물 관계자(관리인 등 관리단 임원, 관리소장 등 관리회사 관계자, 구분소유자 등 일반인)분들의 집회 개최와 진행에 도움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집합건물법 분야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정립되어 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본서에서 소개한 하급심 판결들과 다른 내용의 판결들이 있을 수 있고, 법리 또한 정립되지 않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제이앤 집합건물분쟁연구소는 계속하여 관련 자료와 최신 판례들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 -1
- 교보문고 건강 31위
성인 ADHD와 불안 다스리기
램지 러셀
- 2025년 02월 24일 출간
- 건강
- 256쪽
- 152mm × 225mm
성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와 불안이 겹치는 증상은 흔하지만 잘 다뤄지지 않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이렇게 친절하고 건설적으로 다루는 책은 거의 없습니다. ADHD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 《성인 ADHD와 불안 다스리기》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 Mark Bertin 의사, 《Mindful Parenting for ADHD, Mindfulness and Self Compassion for Teen ADHD》 저자
실용적이고, 간결하며, 핵심을 찌르는 책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직설적이고, 꾸밈없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는 ADHD 친화적인 책입니다. ADHD와 관련된 다양한 형태의 불안을 깊이 이해하는 저자가 쓴 이 책은 이야기와 워크북을 능숙하게 결합해 재미있으면서도 교육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분야의 거장이 쓴 훌륭하고 유익한 책입니다.
● Edward “Ned” Hallowell 의사, 《Driven to Distraction》, 《ADHD Explained》를 포함한 다수의 책 저자 및 공동 저자
《성인 ADHD와 불안 다스리기》는 ADHD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압도감과 혼란을 해소합니다. 램지 박사는 독자들에게 실천 가능한 단계별 과정을 만들어 장마다 어려움을 줄이며 ADHD를 관리하는 명확한 행동 계획을 제시합니다.
● Kathleen Nadeau 박사, ADHD 관련 12권 이상의 책 저술
미국 최대 ADHD 전문 클리닉 중 하나인 체서피크 센터의 설립자 겸 센터장
- 0
극이동 & 신세계
아르주카탄야
- 2025년 04월 09일 출간
- 종교/역학
- 516쪽
- 152mm × 225mm
사랑하는 여러분,
인류(人類:Humanoid)라는 물질체 체험을 선택한 여러분들을 너무도 사랑하고, 존경하고 있는 ‘마스터 아르주카탄야(Master Arzukatanya)’라고 합니다.
저는 물질우주에서의 체험을 선택한 존재들을 돕고자 마누(ManU)께서 파송한 ‘생각 조절자 평의회 의장(Chairperson of Thought Adjusters Order)’입니다. 물론 행성 지구에 체험을 하고자 들어선 혼-그룹(Soul-Group)이 있고, 그곳에 속해 있는 혼들이 모두 5억 6천만 정도 됩니다. 여러분들은 ‘현재의 지구 인류가 85억 정도 되는데 왜, 5억 6천만 정도라고 할까?’ 할 것입니다.
전해 드리는데 혼(魂)으로 알려진 이즈-비들(IS-BEs)은 5억 6천만 정도가 맞으며, 나머지는 이즈-비에게서 분화되어 나온 분신체들이라고 보면 되는데, 다양한 체험을 위해서 그렇게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카르마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해야 하는 주기 종료를 앞두고 있어서 모두 태어나기로 결정했다가 맞겠지요.
- 0
명품 투자기법으로 매월 월급만들기 노하우 33
김종철
- 2015년 02월 20일 출간
- 경제/경영
- 254쪽
- 190mm×240mm
우리는 현재 금리가 1%대로 진입하고 심지어 선진국 중에서는 마이너스 금리가 나오는 시대에 살고 있다. 지금 같은 시기에는 주식투자(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그러나 그에 따른 리스크도 따르므로 반드시 공부하고 난 다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저서에서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수익을 최대화하기 위한 캔들에서 꼭 필요한 것, 이동평균선에서 꼭 필요한 것, 매매기법에서 꼭 필요한 것 이렇게 각각 매수나 매도에 꼭 필요한 기법들을 담았다. 또한 직장인들처럼 장중 내내 시세를 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종가공략주공략법들을 다뤘다.
- 0
시오카리 고개
미우라 아야코 지음, 김경식 옮김
- 2024년 10월 28일 출간
- 소설
- 356쪽
- 152mm × 225mm
『빙점』과 함께 여전히 사랑받는 미우라 아야코의 감동 넘치는 역작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 요한복음 12장 24절 -
1909년 2월 28일, 홋카이도 시오카리의 가파른 고개를 오르던 기차의 맨 마지막 객차가 분리되어 역주행하기 시작한다. 점점 다가오는 커브 때문에 전복할 위험에 처하자 철도원 나가노 마사오가 선로에 자신의 몸을 던져 많은 승객의 생명을 구한다. 저자는 이 실화에 모티프를 둔 소설 속 주인공 나가노 노부오가 진정한 기독교인으로 변화되는 모습을 섬세하고도 호소력 짙은 문장으로 엮어 나간다.
- 0
- YES24 농/축/수산학 1위
체리재배 MANUAL
이태형
- 2025년 01월 20일 출간
- 자연/과학/공학
- 332쪽
- 188mm × 257mm
난 과연 체리재배에 성공한 농가인가?
저의 답은 아직은 성공했다고 말할 수 없지만
실패했다고도 할 수 없습니다.
단 어떻게 하면 실패하는지는 이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실패하는지를 책으로 엮어라.
그게 진정한 농사꾼이다.
그래야 다른 사람들이 그 길을 가지 않을 것이다.
대한민국에서 체리는 이렇게 해서 실패했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이 글을 씁니다.
여러분들의 농장을 잘 보십시오.
실패한 농가들의 모습을 따라가고 있지 않은지요?
저는 이제 실패하지 않을 자신이 있습니다.
-
- -7
MZ세대와 꼰대 리더(개정판)
김영기
- 2023년 09월 08일 출간
- 자기계발
- 312쪽
- 152mm × 225mm
좋은 리더가 되려면선량한 의도만으로는 안 된다.지금까지는 “관리자가 되었으니 잘해 보라”는 식이었다.하지만 이제부터라도조직에서 발생하는 직원 관리 이슈에 대한실천적 스킬을 배워야 한다.- 본문 중에서 -오늘날 MZ 직원들과 잘 지내면서이들을 성과 창출로 이끄는 것은 모든 리더들이풀고 싶은 과제이며, 리더십의 핵심 이슈이다.이 책은 리더와 MZ세대가 갈등하는 이슈를8가지로 압축하고 명료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현장에서 고민하는 리더들은 물론,MZ세대에게도 훌륭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류지성(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특임교수) -
-
- -1
- YES24 서양사/서양문화 12위
보다 더 알기 쉬운 유럽사 연대기(개정판)
전홍찬
- 2025년 03월 20일 출간
- 역사
- 280쪽
- 172mm × 245mm
‘유럽 역사가 어렵다면 꼭 이 책을 읽어 보세요’
기원전 753년 이탈리아반도에서 흥기한 고대 로마는 시간이 흐르면서 유럽 대부분의 지역을 지배하였다. 4세기 들어 고대 로마는 쇠퇴와 재건을 거듭하면서 395년 동서로 분열되었고, 지금의 서유럽 쪽에 위치한 서로마제국이 476년 멸망하였지만 서로마제국이 지배했던 서유럽 지역에 486년 프랑크 왕국이 탄생하였고, 이어 800년 서로마제국은 프랑크 왕국으로 부활하였다. 또 프랑크 왕국이 분열되고 분열된 왕국들이 멸망하였지만 동프랑크 지역에 918년 독일 왕국이 탄생하였고, 또다시 서로마제국은 프랑크 왕국에 이어 962년 신성로마제국으로 부활하였다. 이후 신성로마제국은 해체되는 위기도 있었고, 또 부침도 있었지만 주변 국가들과 때로는 협력하고 또 때로는 경쟁하면서 르네상스 시대, 절대왕정 시대를 거쳐 계몽주의 시대까지 이어져 왔고, 1806년 나폴레옹의 오스트리아 침공으로 해체되면서 유럽의 중심이었던 신성로마제국의 시대가 끝났다.
이탈리아반도에서 발흥한 로마라는 강은 때론 서부 유럽과 중부 유럽을 아우르는 넓은 강폭으로, 또 때로는 독일과 오스트리아에 국한되는 좁은 강폭으로 유럽의 중심에서 2,500여 년간 유유히 흐르지 않았을까….
- 0
무엇이 개를 힘들게 하는가!
권기진
- 2023년 03월 30일 출간
- 건강
- 304쪽
- 152mm × 225mm
개의 관점이 아닌 인간의 관점으로 행동을 변화시킬 수 없다반려견 행동기반트레이너가 알려 주는 반려견 문제행동의 매커니즘과 해결방안유튜브 ‘개훈남tv’ 권기진 행동상담사의 행동기반교육
- 0
- 교보문고 정치/사회 71위
실전 기업법무-계약검토
신민승
- 2023년 08월 17일 출간
- 사회/정치
- 172쪽
- 148mm × 210mm
이 책은 ‘실제로 기업 법무팀에서 하는 일’에 대한 전문 지식과 skill을 전수하는 『실전 기업법무』 시리즈 중, [제1편. 계약검토] 편입니다.아래 1~3편은 출판되었고, 4편부터 나머지 시리즈는 2023년 하반기에 순차적으로 출판됩니다.(단, 편집 분량에 따라 chapter 번호가 달라질 수 있음.)
- 0
- 알라딘 세금 1위
부동산매매사업자 세금 완전정복
오동욱
- 2025년 03월 12일 출간
- 경제/경영
- 192쪽
- 152mm × 225mm
부동산매매업을 준비하거나 운영 중인 투자자를 위한 부동산 전문 세무사가
취득, 보유, 양도 단계별 세금을 알기 쉽게 설명한
부동산매매사업자의 세금 필독서!
1장에서는 부동산 세금에 대해 최소한 알아야 할 내용을 정리하였고 2장에서는 부동산매매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 필요한 세무 지식을 담았으며 3장에서는 실제로 부동산매매업을 시작하여 사업자등록부터 매입과 매도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토지등 매매차익 예정신고와 종합소득세 신고 그리고 부가가치세 신고 등 전반적인 세무신고 과정을 사례로 설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4장에서는 개인 부동산매매사업자가 아닌 법인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 세무상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와 법인으로 운영시 장단점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
- 1
- 교보문고 시/에세이 59위
읽는 약
하늘나무
- 2023년 12월 12일 출간
- 시/에세이
- 216쪽
- 130mm × 195mm
“유산은 죽음으로 인해 남겨지는 무엇이다. 결별이 이룩하는 축복, 죽음이 완성하는 유산. 분분히 꽃은 졌지만 갈라진 꽃술에서 나온 씨앗 하나가 내 가슴속 검붉은 질흙 속에 남았다.” - 「남기고 떠나다」 중에서“저마다 반짝이며 입을 모아 세상의 원리를, 이 세상에 우연이란 하나도 없다고, 어려운 때일수록 더 힘을 내서 진실된 마음을 지키라고, 견뎌 내고 나면 아름다운 보석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라고, 조용하지만 분명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말해 주고 있다는 걸.”- 「모래알 같은 사람」 중에서
-
- 2
마음을 알면 삶이 편해진다
신애자
- 2025년 04월 04일 출간
- 자기계발
- 340쪽
- 148mm × 210mm
스스로에게 묻고 그 답을 찾아낼 때,
상처는 내 삶의 한 경험이 됩니다.
그 경험을 통해 지혜를 배웁니다.
상처가 그냥 상처로 남을 때 가장 아프고 슬픕니다.
상처받았던 일들을 경험으로 만든다면
상처는 보석이 될 것입니다.
상처가 경험이 되고 그 경험 속에서 지혜를 배운다면
결국 상처는 우리 삶의 자원이 됩니다.
상처를 상처로만 인식하지 않고 인생의
중요한 경험으로 받아들일 때,
그것은 더 이상 아픔이 아니라 보석이 됩니다.
아팠던 그 순간을 돌아보면서 거기서 무엇을 배웠나요?
- 본문 ‘상처를 경험으로, 경험에서 지혜를’ 중에서
-
- -1
안보보험
김현종
- 2023년 09월 04일 출간
- 사회/정치
- 244쪽
- 148mm × 210mm
지구촌에서 상대적으로 힘이 약한 나라는 항상 힘이 강한 나라에게 지배당해야만 하는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자 수십 년 동안 중립을 유지하던 스웨덴과 핀란드가 NATO 가입을 신청했다. 폴란드는 수십조 원의 한국산 무기를 수입하고 있다. 많은 나라가 이처럼 생존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안보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힘의 논리가 지배하는 국제질서에서도 강소국 대한민국은 생존할 수 있다. 우리의 처지에 맞는 특약을 갖춘 안보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우리 세대의 생존은 물론 다음 세대, 손자와 손녀 세대가 마음껏 뜻을 펼치며 지구촌의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 0
동구관찰
조원희
- 2018년 06월 01일 출간
- 아동/어린이/청소년
- 46쪽
- 195×215mm
다르지만 마음은 같은 특별한 이야기!
자연과 동물, 사람들의 감정이나 작은 것들을 들여다보는 것을 좋아하는 조원희 작가의 새 그림책 《동구관찰》이 출간되었습니다.
산책을 하다 마주친 전동휠체어를 탄 할머니와 강아지를 보고 느낀 둘만의 쌓여있는 시간들과 유대감, 따뜻해 보이는 인상적인 모습을 모티브로 한 그림책입니다.
《동구관찰》은 태어날 때부터 함께 뒹굴고 놀며 자란 동구와 고양이의 이야기를 고양이의 시선으로 짧고 담백하게 전개합니다. 이야기와 일러스트레이션은 짧고 간결하지만 주인공들의 익살스러운 표정, 일상에서의 유쾌하고 즐거운 모습을 통해 타인과의 다름이 전혀 문제되지 않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이 불편한 아이와 고양이 사이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그림을 통해 경쾌하고 맑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동구관찰》은 몸이 불편하건 아니건 누구나 똑같다는 것을 고양이의 시선을 통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나아가 그러한 자연스러움이 편안한 위로와 힘을 줍니다. 장애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그 어느 그림책보다 해맑고 유쾌한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
- 1
반성문 A to Z 제1권
최한겨레
- 2019년 12월 31일 출간
- 사회/정치
- 288쪽
- 152mm X 225mm
반성문은 자신이 어떤 죄를 지었는지
명확하게 인식하고 쓰는 것이 필요하다.
‘피고인의 진지한 반성’은 판결주문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양형 사유다. 반성문을 제출하지 않는 것보다는 제출하는 것이 낫고, 한두 번 쓰는 것보다는 여러 번 써서 제출하는 것이 좋다. 형사 피고인이라면 반드시 한 번은 써야 하는 반성문의 예시를 이 책에 모아 놓았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중에는 본인이 써 준 것도 있고, 피고인들이 직접 쓴 것도 있다. 비슷하게 중복되는 내용이 좀 있을 것인데, 동일한 피고인이 며칠, 몇 달 간격으로 여러 번 쓴 것이다. 같은 이야기라도 안 쓰는 것보단 낫고, 결과가 좋았으니 그렇게 중복해 써서 제출해도 문제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보다보면 별 영양가 없을 것 같은 반성문도 있을 것이다. 그렇게 쓰지 말라는 의미에서 넣었다. 문학적 표현을 쓰거나 어려운 단어를 쓰지도 않았다. 반성문은 그렇게 어렵게 쓰면 안 된다.
-
- -3
엄마의 기질공부
이주아
- 2025년 03월 03일 출간
- 아동/어린이/청소년
- 284쪽
- 148mm × 210mm
“타고난 기질을 알고, 그 방향으로 살아갈 때 나다운 행복감을 느껴요.”
“아이가 공부머리가 없어서가 아니라, 아이 기질에 맞는 학습법과 동기부여가 잘못 되어 있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스스로에게 놀라는 아이를 보니, 너무나 미안해집니다. 앞으로는 이 보물 같은 천성기질 재능의 방향으로, 행복하게 잘 안내해 주고 싶습니다. ” 《○○맘》
“아이 앞에서 부부싸움을 해서 ADHD 성향이 생긴 것 같아 죄책감이 생겼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더 일찍 이걸 알았더라면 ADHD 성향으로 이상하게 보지도 않고 잘 키웠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과 모든 교육에 이 기질교육이 들어갔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아이들은 스스로 자기가 원하는 것을 찾아가고 행복하게 자랄 것 같아요.” 《○○맘》
“수많은 교육학 서적에서 어린시절의 무조건적인 사랑경험에 대해 심도있게 언급하는데 오히려 실천이 어려워 부모에게 자책감을 주기 쉽다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기질검사를 통해 무조건적인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해법을 얻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각 사람이 가진 기초값이 다르다는 것에는 100%공감해왔어요. 그런데 그런 차이가 환경적 경험에 의한 것이란 생각이 컸었습니다. 이 워크샵을 통해 후천적 성격 이전의 타고난 천성기질을 아는 것이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 《대안학교 부원장님》
- 0
- 교보문고 시/에세이 59위
읽는 약
하늘나무
- 2023년 12월 12일 출간
- 시/에세이
- 216쪽
- 130mm × 195mm
“유산은 죽음으로 인해 남겨지는 무엇이다. 결별이 이룩하는 축복, 죽음이 완성하는 유산. 분분히 꽃은 졌지만 갈라진 꽃술에서 나온 씨앗 하나가 내 가슴속 검붉은 질흙 속에 남았다.” - 「남기고 떠나다」 중에서“저마다 반짝이며 입을 모아 세상의 원리를, 이 세상에 우연이란 하나도 없다고, 어려운 때일수록 더 힘을 내서 진실된 마음을 지키라고, 견뎌 내고 나면 아름다운 보석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라고, 조용하지만 분명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말해 주고 있다는 걸.”- 「모래알 같은 사람」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