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현명한 부모는 아이의 성격에 맞게 훈육한다'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남경인 저자의 ‘현명한 부모는 아이의 성격에 맞게 훈육한다’를 출간했다.
남경인 저자는 21014년 ‘똑똑한 엄마는 아이의 성격에 맞게 공부시킨다’라는 저서를 발간한 적이 있다. 그 저서에 부록으로 제시되었던 자료를 활용하여 학습을 구체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되었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아이의 문제 행동에 따른 훈육방법에 대한 문의 또한 많았다고 했다. 때문에 저자는 자녀 교육으로 힘겨워하는 부모들을 위해 ‘현명한 부모는 아이의 성격에 맞게 훈육한다’를 발간하게 되었다.
‘현명한 부모는 아이의 성격에 맞게 훈육한다’는 아이의 성격유형을 네 가지로 놓고 이해하여 학습 문제와 양육 문제에 대처하고 부모도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부모 자신의 성격유형도 함께 파악하여 아이에게 부모의 사랑과 애정을 더욱 잘 전달할 수 있는 훈육의 기술을 말해준다.
아이들은 발달 과정을 거치면서 세상을 경험하고 배우면서 성장한다. 이 과정에서 어떤 행동은 문제가 되기도 하며 또 어떤 행동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를 잘 파악하고 아이를 양육하기 위해서는 나이와 발달에 따라 또 성격과 기질에 따라 아이들이 어떤 문제를 나타내며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파악할 줄 알아야 현명한 부모라고 할 수 있다. 부모가 본인 스스로를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자녀를 이해하고 양육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부모도 부모의 노릇이 힘들고 서툴며 벅찬 것은 당연하다. 남경인 저자의 ‘현명한 부모는 아이의 성격에 맞게 훈육한다’는 부모의 역할이 서툴고 벅찬 부모들을 위한 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
기사원문보기
- 이전글
- '창조주를 찾는 것' 출간
- 다음글
- '안면비대칭'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