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편하게 출판 문의 등록하기!📌

저자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해보세요
좋은땅
  • 로그인 아이콘
  • 로그인하고 도서 제작해 보세요!

  • 출판 가이드 아이콘

    출판 가이드

  • 출판 후기 아이콘

    출판 후기

  • 좋은땅 TV 아이콘

    좋은땅 TV

  • 요즘 트렌드 아이콘

    요즘 트렌드

  • 고객 센터 아이콘

    고객 센터

  • 책 소개 아이콘

    책 소개

  • 화제의 책 아이콘

    화제의 책

  • 수상 도서 아이콘

    수상 도서

  • 저자 인터뷰 아이콘

    저자 인터뷰

  • 회사 소개 아이콘

    회사 소개

나의 도서 관리
  • 공지 사항
  • [공지] 2023년 종합소득신고용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안내 (2022년도 귀속분)
좋은땅 도서 이야기
  • 책 소개
  • 책 이야기
  • 요즘 트렌드
저자들의 생생한 이야기
  • 저자들의 이야기
  • 좋은땅 TV
좋은땅 가이드
  • 좋은땅 출판 가이드
  • 회사 소개
  • 고객센터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 공지사항
  • 이용약관
  • 제휴문의

좋은땅㈜ | 대표이사 이기봉 |

사업자등록번호 196-81-00877 |

출판사 신고번호 제 2001-000082호 |FAX 02-374-8614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2길 26 지월드빌딩 (서교동 395-7)
좋은땅㈜ B1 ~ 5F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블로그
  • 유튜브

©G-WORLD

  • Android앱

    Android앱

  • iOS앱

    iOS앱

저자님,

5,333번째

도서 제작에 도전해보세요!

박울보 저자
누구나 뜻한 바 충분히 배려 받고, 쉽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곳

박울보 저자

조용찬 저자
귀한 작물은 좋은 땅에 심어야 잘 자랄 수 있듯이 귀한 글들도 좋은 땅 출판사에 맡겨진다면 좋은 책이 될 수 있는 출판사

조용찬 저자

압청대삼반 저자
책 내는 A부터 Z 까지 편리한 출판사

압청대삼반 저자

조남주 저자
출판의 첫걸음을 따뜻하게 이끌어주는 믿을 수 있는 동반자입니다.

조남주 저자

김용태	 저자
판 진행과정이 체계적이고 저자와 소통이 긴밀하였으며, 담당자들의 성실함이 엿보였습니다.

김용태 저자

류관순 저자
출간을 망설이는 저자에게 소망을 이루게 하는 마중물 한 바가지 역할을 해준다.

류관순 저자

도서 제작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좋은땅 출판사의 출판 시스템이 궁금하다면?

좋은땅
좋은땅

로그인 정보를 잊으셨나요?

아직 좋은땅 계정이 없나요?

회원가입

책 이야기

좋은땅

함께 "좋은 책"을 만들어 갑니다.

  • 공지사항
  • 고객센터
  • 로그인
  • 회원가입
  • 책 소개
  • 요즘 트렌드
  • 좋은땅 출판 가이드
  • 출판후기
  • 좋은땅 TV
  • 더보기
출판 상담하기
닫기 아이콘
  • 책 소개 
  • 이달의 신간
  • 베스트셀러
  • 스테디셀러
  • 분야별 도서
  • 수상 및 선정 도서
  • 책 이야기 
  • 화제의 책
  • 출간 전 연재
  • 북카드
  • 알쓸출판
  • 글 쓰기 교실
  • 요즘 트렌드 
  • 트렌드 인사이트
  • 온라인 서점 베스트
  • 매장 진열
  • 언론 소개
  • 저자들의 이야기 
  • 저자 인터뷰
  • 함께 한 저자
  • 출판 후기
  • 좋은땅 TV 
  • 책 소개 영상
  • 후기 인터뷰
  • 좋은땅 쇼츠
  • 좋은땅 출판 가이드 
  • 출판 과정
  • 서점 유통
  • 판매 인세
  • 마케팅 프로그램
  • 유통 대행
  • 회사 소개 
  • 좋은 문화
  • 연혁
  • 좋은땅 공간
  • 고객 센터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자료실
  • 이벤트
출판에 대한 고민들 | 좋은땅과 함께라면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 출판 가이드 아이콘

    출판 가이드

  • 출판 후기 아이콘

    출판 후기

  • 좋은땅 TV 아이콘

    좋은땅 TV

  • 요즘 트렌드 아이콘

    요즘 트렌드

  • 고객센터 아이콘

    고객센터

책 이야기

화제의 책

이제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잊어라!

2018.11.29
공유하기


 

이제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잊어라!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하나도 없다!

 

글로벌 유통트렌드 대가 김영호

그가 제안하는 미래 쇼핑과 미래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각자도생 경제 속에서 정말 살아남고 싶은가?

무, 배, 격은 미래의 쇼핑 세상을 이끄는 핵심 키워드다!

 

1989년부터 해외 유통트렌드를 조사하기 위해 세계 일주를 몇 바퀴하고 돌아온 유통트렌드 전문가가 국내에 있다. 바로 김앤커머스 대표이면서 이 책의 저자다.

아시다시피 세계 경제는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전쟁과 신흥국가의 경제 위기 등으로 요동을 치고 있고, 국내의 경우에도 들썩이는 부동산과 죽어가는 골목상권으로 인해 국내 경제가 바닥을 치고 있다. 그렇다면 이처럼 처절하게 빈익빈 부익부 세상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에서 저자 같은 실물경제 전문가가 할 일은 무엇인가?

바로 미래에 벌어질 소비의 미래, 쇼핑의 미래, 유통의 미래를 알려 주는 일이 아닌가 싶다. 실물경제 전문가로서 여러 선진국에서 본 유통트렌드의 변화를 총정리해서 3개의 단어로 압축하여 쉽게 이해하고 읽히는 책으로 만들었다.

당신이 진정 지금과 같은 각자도생 경제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Q1. 미래 스토어에 가장 중요한 3가지 요소는 무엇일까?

Q2.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국내 리딩 기업들이 AR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Q3. AI의 끝판은 어떤 세상일까?

Q4. ‘애슬레저’가 뜨면 또 어떤 분야가 발전할까?

Q5. 공유오피스의 대명사인 ‘위워크’가 추진하는 차기 비즈니스 프로젝트는 무엇일까?

Q6. 미국에서 계속 성장 중인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는 어떻게 발전할까?

Q7. 배달 음식의 불모지에 가까웠던 프랑스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

Q8. ‘딜리버루’ 자전거 배달업체의 넥스트 비즈니스는 무엇일까?

Q9. 불황과 상관없이 꾸준히 커지는 마켓은 무엇일까?

Q10. 사라지는 오프라인 매장의 대안은 무엇일까?

Q11. 주(住) 산업이 뜨는 이유는 무엇일까?

Q12. ‘먹방’, ‘쿡방’ 다음은 무엇일까?

Q13. 누가 홈퍼니싱 산업의 1위 브랜드가 될 것인가?

Q14. 리빙용품 중에 프리미엄이 먹히는 상품군은 무엇일까?

Q15. 한국 전통시장이 부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일까?

 

4차 산업혁명시대 컨슈머로서, 셀러로서의 궁금증에 대한 속 시원한 대답이 이 책 안에 모두 담겼다!

 

위와 같이 대답하기 쉽지 않아 보이는 질문에 대한 솔루션을 이 책에 다 담았다.

이렇게 쉽지 않아 보이는 질문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저자는 과연 누구인가?

 

그는 30년간 수차례 세계 일주 여행을 통해 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먼저 터득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실용중심 유통트렌드 최고수다. 바로 1998년부터 유통트렌드 컨설팅 회사를 운영 중인 김영호 대표다. 그는 컨설팅 회사 대표, 글로벌 라이프 트렌드 전략가, 컨설턴트, 작가, 기자, 교수, 상품평론가 등 여러 직함을 가지고 있다. 1989년부터 현재까지 여러 번의 세계 일주 여행을 통해 세계 소비 트렌드의 흐름을 누구보다 잘 아는 유통트렌드 세계 최고 전문가다. 지금까지 38개국, 73개 도시의 마켓서베이를 완수했다. 세상 모든 유통업태의 마케팅 현장을 누빈 결과 2018 ‘마르퀴즈 후즈후’ 세계인명사전에 등재되기도 한 자타가 공인한 실물 트렌드 최고 전문가다.

 

그는 ‘쇼핑의 미래를 알아야 지금처럼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대기업으로부터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을 것이고, 멀어져 가는 고객을 다시 당신의 사업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강조한다.

 

시장점유율 경쟁 말고 일상점유율에 집중하라.

이제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잊어라!

 

1960년대부터 시작된 현대 마케팅은 말 그대로 시장(마켓)에 집중되었다. 모든 기업은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동종 업종의 경쟁업체를 이기기 위한 일에만 집중하여 오로지 경쟁 일변도였다. 그래서 기존 시장에 존재하는 모든 경쟁자들을 물리치기 위한 시장 점유율 뺏기 경쟁이 주요 의사결정 사항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시장’ 중심이 아니라 ‘소비자’ 중심으로 바뀌었다. 더욱이 4차 산업혁명은 하루가 다르게 우리 일상생활을 변화시키고 있다.

그래서 지금까지 조금이라도 매출을 더 일으키려는 마켓 제로섬 게임, 다른 경쟁기업으로부터 시장점유율을 뺏어 오는 저급한 마케팅에서 이제는 벗어나야 한다.

바로 고객의 일상을 점유하는 라이프셰어 (life share)형 마케팅을 이해해야 할 것이고, ‘업의 개념’이, ‘품의 개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야 될 것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 이전글
  • 이야기로 쉽게 푸는 미적분
  • 다음글
  • 2019~2022년까지 경제 충격 현황
  • 이전글
  • 다음글
  • 공지사항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제휴문의
  • Android앱

    Android앱

  • iOS앱

    iOS앱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유선 문의

02.374.8616~7

이메일 문의

gworldbook@naver.com

  • 서비스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채팅 상담하기
  • 자료실
  • 회사
  • 회사 소개
  • 찾아오는 길
원고 및 파일 전송

아이디 : so20s 

비밀번호 : so20s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유선 문의

02.374.8616

이메일 문의

gworldbook@naver.com

  • 회사
  • 회사 소개
  • 찾아오는 길
  • 서비스
  • 공지사항
  • 자주 묻는 질문
  • 채팅 상담하기
  • 자료실
원고 및 파일 전송

아이디 : so20s

비밀번호 : so20s

  • 공지사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앱다운로드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좋은땅㈜
  • 대표이사 이기봉
  • 사업자등록번호 196-81-00877
  • 출판사 신고번호 제 2001-000082호
  • FAX 02-374-8614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2길 26 GWORLD(지월드)빌딩 - 좋은땅㈜ B1 ~ 5F ©G-WORLD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블로그
  • 유튜브

좋은땅㈜ | 대표이사 이기봉 |

사업자등록번호 196-81-00877 |

출판사 신고번호 제 2001-000082호 |FAX 02-374-8614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2길 26 GWORLD(지월드)빌딩
좋은땅㈜ B1 ~ 5F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블로그
  • 유튜브

©G-WORLD

홈

검색

전체

내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