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나는 앞으로 어떻게 살면 좋을까?
꿈을 향해 가는 첫 단계, ‘나’에 대해 바로 알기
인생 고민은 끝이 없다. 특히 ‘일’에 대해서는 더욱 그러하다. 사회로 뛰어들기 전 진로탐색 시간에서부터, 직장에 다니면서도 과연 이 길이 내 길이 맞는지 끊임없이 고민한다.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대부분을 일터에서 보내기에 이 같은 고민은 계속될 수밖에 없다.
저자는 구인자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리크루터 및 직업상담사로 활동하며 취업이 간절한 수많은 청춘들을 만났다. 하고 싶은 일을 찾지 못해 방황하는 이들도 있었고, 꿈이 있긴 하지만 어떻게 실현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이들도 있었다. 그녀는 여기 모든 고민들에 앞서,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질문이 있다고 말한다. 바로 “나는 앞으로 어떻게 살면 좋을까?” 스스로에게 묻는 것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청년들이 맹목적인 스펙 쌓기에만 몰두하고 있다. 취업이 하늘의 별따기가 되어가면서, 제일 중요한 ‘나에 대한 고민’은 뒷전으로 밀려나 버리기 일쑤다. 저자는 말한다. “지금 내가 보아야할 것은 타인의 꽃이 아니다. 그들이 조금 더 일찍 피운 꽃들이 아니다. 내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피어나게 될 지를 보아야 한다.”
꿈은 점점 만들어가는 것이다. 나만의 길은 분명히 있다. 막연한 불안감과 초조함으로 남들이 가는 방향만 바라보고 있진 않은가? 이 책은 취업 때문에, 꿈 때문에 좌절하는 청년들에게 일곱 가지 화두를 던지며 자신의 내면부터 잘 들여다보라 조언한다.
미래를 꿈꾸고 계획할 수 있다는 것은 인간에게만 주어진 선물이다. 이 책을 통해 꿈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보고 오직 ‘나만이’ 살 수 있는 인생에 뛰어 들어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