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대중문화의 흐름을 통해 살펴본 ‘마케팅 전략’
박명수의 2인자 전략, 재포지셔닝(repositioning)에 성공한 강용석,
월드스타 싸이의 플랫폼 마케팅 등
모든 성공 뒤에는 잘 짜인 ‘전략’이 있다. 우연한 기회가 성공을 이끌었다 하더라도, 그 기회를 잡을 것인가 버릴 것인가 역시 고도의 ‘전략’에 의해 선택되는 것이다.
이 책에는 23명의 인물과 3개의 영화, 5개의 방송 프로그램이 등장한다. 모두 대한민국에서 잘 나간다 박수 받은 사례들이다. 저자는 마케터의 시선으로 그들의 성공 스토리를 재해석 해 보았다. 성공뿐 아니라 그 뒤에 숨어있는 치열한 고민의 과정들을 마케팅 개념과 연결시켜 설명한 것이다.
이처럼 《그들처럼 마케팅 하라》는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기에 앞서, 가볍게 이론들을 훑어볼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딱딱한 교과서가 아닌, 마케팅 입문자들을 위한 보조노트 격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마케팅의 세계가 심오하다고 한다. 시장에서 사용되는 마케팅 이론과 전략들을 우리 삶에 끌어와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들 역시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끊임없이 경쟁하며 살고 있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자신만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보완해 나간다. 그것이 전략이고 마케팅이다. 정교한 셀프 마케팅 전략으로 이미 이름을 널리 알린 유명인사들의 성공사례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새롭게 설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