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퍼펙트 자소서』
“진정한 자기소개서는 ‘자기속에서’ 나온다”
자기소개서가 학생을 평가하는 하나의 기준으로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대학의 문을 여는 핵심 요소가 되며 고액 자소서 과외, 자소서 대필 등이 암암리에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진실이 결여된 자소서는 금방 바닥이 보이게 마련. 자소서는 자기만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낼 때만이 비로소 빛을 발한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갈피를 잡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다. 학창시절 12년 동안 정규 교육 과정 내에서 제대로 된 글쓰기 교육을 받는 게 어려울뿐더러, 자신을 진지하게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여유조차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시철만 되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다는 수험생들의 하소연이 여기저기서 들려온다.
이 책의 저자 시우쌤은 5년 동안 고등학교 국어 교사로 지냈으며, 현재 입시 국어 논술 카페(www.kysmark.com)의 운영자로 활동하며 1000건이 넘는 자소서를 컨설팅 해주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해 그간의 노하우들을 정리하여 책으로 펴냈다.
시우쌤이 계속해서 강조하는 것은 단 하나,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사람들의 삶이 각자 다 다르듯, 자소서의 내용도 똑같을 수 없다. 좋은 자소서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라 나의 이야기를 어떻게 잘 풀어내느냐에 달렸다.
글에도 분명히 공식이 있다. 이 책을 통해 잘 쓴 자소서의 원칙들을 살펴보고, 조금씩 감을 잡아보자. 진솔하게 적어 내려간 나의 이야기를 통해, 원하는 대학에, 원하는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
『파이널 100일 퍼펙트 솔루션』
대입컨설턴트가 말하는 수능 D-100 퍼펙트 솔루션
수능과 수시, 무엇에 어떻게 집중할 것인가?
11월 12일 2016대입수능시험이 10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누구는 100일이나 남았네 할 것이며, 누구는 그것밖에 안 남았다며 조급해 할 것이다. 심지어 몇 명은 포기할는지 모른다. 하지만, 100일은 결코 적은 시간이 아니다. 이에 따라 결과가 뒤바뀐다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은 수능 100여일을 앞둔 시점의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수능과 자소서, 논술 솔루션을 담았다.
제1부 퍼펙트 수능 솔루션에서는 어떻게 수능 시험을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지부터 평가원 자료들을 다루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했던가. 수능의 기본 기조를 파악하면 공부법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2부에서는 합격하는 자기소개서에 대해 설명한다. 네이버 입시카페 수만휘에서 논술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만의 노하우를 나누며, ‘자소설’에 빠져있는 학생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건넨다. 자기소개서의 가장 핵심은 나만의 진솔한 스토리!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글쓰기 비법을 전한다.
3부는 논술 솔루션으로, 문제를 읽는 방식 및 답안 작성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같은 답안지라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전달력에 큰 차이가 있다. 저자는 단언한다. 논술에는 분명 답이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