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글) 이부수
인물 상세 정보1957년 경기 여주에서 전주 이씨 세종대왕 18대손으로 출생하여 고등학교 이후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을 때까지 농학을 공부했고 고2 때에 농업경진대회에 나가 원예부문 경기 1위, 전국 4위로 입상하는 등 농업부문에서 명성을 얻었다.
농협중앙회에 입사 후에는 농업과 전혀 다른 기획과 금융인의 길을 걸어 농협중앙회 대기업금융 초대 팀장을 맡아 공공, 서민금융 위주의 농협중앙회에서 대기업금융의 초석을 닦았다. 농협중앙회 기획실 근무 시에는 사내행사는 물론 정부부처와의 친선 체육행사, 국내 대기업 CEO/CFO 초청 골프행사 및 중요한 전국단위 각종 행사 등을 외부 전문가 초청 없이 기타 악기를 들고 직접 진행하여 외부 레크리에이션 이벤트회사에 의뢰한 행사보다도 더욱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2009년 농협중앙회 기업금융단, 양재 대기업 센터장 근무 시 대기업 계열사 임원 초청행사 등에 레크리에이션을 활용한 행사기법을 도입하여 농협 내 1,000여 개 점포 중 경영평가 전국 1위로 최우수 경영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금융지식을 기초로 한 재테크에도 밝아 ‘97년 IMF 금융위기 시에는 멕시코의 IMF 구제금융 사례를 참고로 향후 부동산시장 전망을 정확히 예측하여 강북 홍제동의 아파트를 긴급처분하고 이듬해 ’98년 강남 은마아파트로 갈아타 부동산투자의 새로운 전설을 남겼으며 2009년에는 경쟁률이 약한 임대 후 분양아파트를 공략하여 판교 입성에 성공하였다.
농협중앙회 여주군 지부장을 거쳐 현재 농협중앙회 양평군 지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96년 재경부장관과 2002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