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호모 세르비엔스] 알라딘 23위
‘호모 세르비엔스’가 알라딘에서 카톨릭 일반 23위를 기록했습니다.
책소개
도서 분류에서 흔히 사회과학이란 사전적 정의로 보면, “사회과학(社會科學, social science)은 인간과 인간 사이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사회 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다.”라고 말한다. 본서 역시 핵심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사회적 관계를 인문학적으로 조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모 사피엔스, 호모 엘렉투스, 호모 루덴스, 호모 폴리티쿠스 … 등등 호모ㆍ인류에 대한 대부분의 저작들이 사회과학ㆍ정신과학ㆍ인문학 그룹으로 분류되며, 그렇게 많이 탐독되고 있다.
동시에 본서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개방성과 진취성, 협력성과 사회성, 포용성과 공존성을 증식(增殖)하게 하여 보다 성숙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기 개발서로 분류할 수 있을 것이다. 흔하게 정독되는 대부분의 자기 개발서도 결국 완독 후 새롭게 인생관과 가치관이 정립되도록 하는데, 이번 저서 역시 무엇인가 행동하고 변화되도록 요청하고 있음을 부인하기 어렵다. 나아가 독자 자신의 심성과 관점을 개발하도록 이끈다고 하겠다.
끝으로 큰 주제라는 거목에 붙어있는 구체적인 각 소(小)주제의 가지들 하나하나씩을, 독립해서 읽어도 나름 생각하게 만드는 부분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은 첫 번째 추천사에서도 부분적으로 언급된 내용이다. 그래서 여러 명상(冥想)ㆍ단상(斷想)들이 모여 하나의 넓은 주제를 향하여, 바다를 향하는 강물처럼 점진적으로 흐르게 한다고 말할 수 있겠다.
“어떠한 삶이 진정 행복하고 축복 받은 삶일까요?”
필자의 이른바 작가 정신 역시 필자가 세상을 하직한 이후에도 존경하는 후세대에게 펼쳐질 미래와 인류의 앞날이, 인류 공동체가 사랑과 존경이 넘치는 모습으로 더욱 발전 개선되어 가는 나날이 되기를 바라는 아주 소박한 희망으로 펜을 들었다. 행복한 삶을 위해서 어떠한 대의와 목표를 가져야 하는지를 역사와 사례, 복음(성경)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야를 넓혀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