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나는 주식투자가다' 출간
나는 주식 투자가다
현직 초등학교장이 보기 드물게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던 중 주식 투자에 흥미를 느껴 본격적으로 탐구해 주식시장의 흐름을 현실감있게 소개한 서적이 발간됐다.
1년 동안 매월별 주식 동향과 함께 일명 ‘개미군단’으로 적은 비용의 주식 투자로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을 세세히 알려 주는 김성택 인천송천초등학교 교장의 ‘나는 주식 투자가다’라는 제목의 서적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책에는 주식시장에서 대부분의 개미들이 백전백패한 까닭을 저가주병, 손절매병, 물타기병, 안달병, 신용병, 단타병, 대박병, 정저와병, 몰빵병 등의 고질적인 심리병으로 보고 빠른 자가진단으로 치료를 권유하고 있다.
또한 주식 투자는 경제학자보다 심리학자가 더 잘한다는 말과 함께 자신의 심리를 잘 다스릴 줄 아는 투자자가 이 바닥에서는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김성택 인천송천초 교장은 목포고와 목포교대를 졸업하고 초등 교사로 교직에 몸담은 후 광주교대 3학년에 학사 편입해 졸업하고, 경희대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어 전남 나주로 발령받아 학생들을 가르치다가 뜻한 바 있어 인천시로 전입, 현재 인천송천초 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김 교장은 인하대 교육대학원에서 인간심리에 대해 1년 동안 공부했고, 정년퇴임에 대비해 경제에 관심을 갖고 배우던 중 주식 투자에 흥미를 느껴 본격적으로 주식에 대해 탐구했다.
- 이전글
- ‘화폐 속 역사 팝’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