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굿잡스' 출간
청년실업률이 여전히 고공행진 중이다. 2014년 하반기 공채도 마감을 앞두고 있으며, 취준생들은 지금 이 시간에도 토익, 각족 자격증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한국노동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3월 대학 졸업자 가운데 실업률은 40.4%인 것으로 파악됐다. 10명 중 4명은 취업을 하지 못한 상태다.
대부분 삼성이나 현대, LG 등과 같은 대기업이나 대형 금융기관, 정유회사 등이 최고의 연봉과 질 높은 복리후생을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알고 있으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공공기관도 이에 못지않은 연봉과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공공기관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다.
신간 『굿잡스』(좋은땅 출판사)는 300여 개의 공공기관 중 옥석을 가려 한눈에 보기 쉽게 핵심정보를 정리해 집필했다. 『굿잡스』는 공공기관과 관련한 수많은 정보들 중 핵심만을 이끌어냈다. 업종의 특성상, 업무의 성격상에 따른 특징 및 평균연봉, 평균 근속연수들을 도식화해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정리했다.
금융위원회 산하 공공기관부터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공공기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그리고 기타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총 79여 개의 연봉 Top 및 평균 근속연수를 공개했다.
게다가 신입·경력사원의 채용현황이나 수도권·비수도권 채용비중까지 다루고 있어 앞으로의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단계의 사람들에게 ‘해당 공공기관은 어떤 전략으로 접근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안기범은 첫직장의 중요성을 이렇게 강조한다. “최초 3년의 직장이 평생 직업을 결정한다. 취업 후 현실을 깨닫고, 그제야 자신의 적성과 맞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는 사람들이 많다. 일반적으로 4년 이상 근무 하면 일명 경력직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다른 업종 및 직무로 옮기기 어렵다. 이직할 기회는 3년 이내가 유리하다.” 또 『굿잡스』를 통해 공공기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독자들과 정보에 대한 기회의 평균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 이전글
- '뇌와 삶의 길' 출간
- 다음글
- '씨네노트'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