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2026 사경인 공타기출 회계학’가 교보문고에서 88위를 기록했습니다.

*해당 순위는 2025년 10월 23일 기준입니다.
‘2026 사경인 공타기출 회계학’가 교보문고 취업/수험서 88위를 기록했습니다.
책 소개
다른 과목에 비해 응용문제 출제비중이 높은 회계학은 기출문제만으로는 대비가 부족하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공무원 시험 기출문제 + 타 시험(보험계리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등) 중 공무원 시험 수준의 기출문제’로 구성한 것이 공타기출입니다. 단 한 권만으로 기출문제뿐만 아니라 응용문제까지 대비할 수 있는 독보적인 문제집이 출간되자 많은 수험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수험생 커뮤니티에는 ‘다른 강사의 커리큘럼을 타더라도, 기출은 공타기출을 사서 풀어 보라’는 얘기가 나돌 정도로 ‘공무원 회계학의 바이블’로 자리 잡았습니다.
최근 2년 연속 공무원 시험이 쉽게 출제되었습니다. 쉬운 기출문제만 반복해서 풀고도 단기간에 합격하는 사례가 생겨나니 ‘이제는 굳이 어려운 응용문제까지 볼 필요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생겨납니다. 그러면서도 한 편에서는 ‘그러다 시험이 다시 예전처럼 어려워지면 어떡하나? 그럼 다시 1년을 더 준비해야 하는데?’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들려옵니다. 실제로 과거 정답률 통계를 확인해 보면 출제위원이 바뀔 때마다 시험 난이도는 종잡을 수 없게 변했습니다. 2년 연속 쉬웠던 시험이 갑자기 어려워지고, 다시 또 쉬워지기를 반복했습니다. 과연 수험생들은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저는 이러한 불안에 대한 가장 좋은 해결책이 바로 ‘수험생 개개인의 상황과 목표점수에 따라 공부범위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험생이 처해 있는 상황은 각자 다릅니다. 공통과목 성적이 좋아서 회계학은 최소한의 점수만 확보해도 되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공통과목 성적을 올릴 수가 없어서 회계학에서 고득점을 해야 하는 수험생도 있습니다. 봄에 수험공부를 시작해서 1년 정도의 시간을 확보한 수험생이 있는 반면, 가을에 시작해서 짧은 기간에 합격을 노려보는 수험생도 있습니다. 시험이 쉽게 출제되는 경우 단기합격을 노려보는 수험생도 있고, 어떻게 출제되든 반드시 합격하고 싶은 수험생이 있습니다.
수험생 각자의 전략에 따라 공부범위를 나누기 위해, 공타기출은 지난 10년간의 기출문제를 정답률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했습니다.
① 기본문제: 단기간에 60점을 확보하기 위한 수험생을 위한 300여 문항
② 필수문제: 일반적인 합격선인 80점을 확보하기 위한 300여 문항
③ 응용문제: 90점 수준의 고득점이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400여 문항
④ 심화문제: 만점을 노리는 수험생이 아니라면 굳이 볼 필요가 없는 100여 문항
단기간 내에 60점을 확보하고 싶은 수험생은 기본문제 300여 문항을 회독하면 됩니다. 평균적인 합격점수 80점 정도를 목표로 한다면 필수문제 300여 문항을 추가하면 됩니다. 90점 대의 고득점을 노린다면 응용문제를 통해 응용력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심화문제는 회계학 만점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추가문항입니다. 이렇게 자신의 전략에 따라 회독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출문제집을 내놓았습니다.
책을 집필하며 느꼈던 뿌듯함과 만족감이 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으로 이어질 것이라 믿습니다. 당신의 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Powered by Froala Edito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