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한국 성명학 신해'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김만태 저자의 ‘한국 성명한 신해’를 출간했다.
김만태 저자는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미래예측학과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며 명리학과 성명학을 강의하고 있다. 그의 저서 중 ‘한국 사주명리 연구’는 2012년도 대한민국학술원 선정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된 바가 있다.
이번에 발간한 ‘한국 성명학 신해’는 항간의 성명학·작명학 책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기존의 그릇된 작명 논리를 철저히 타파하고 올바른 성명학 이론을 제시하고 있으며 대학원 강의 교재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탄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 성명학 신해’는 오늘날 한국 사회에서 이름이 갖는 의미, 이름짓기 경향과 특징, 이름짓는 방법과 원리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훈민정음 원본인 해례본의 역학 사상에 매우 충실하게 기반을 한 최초의 성명학 책이다. 그리고 일제 창씨개명시기에 유입되어 심각한 오류를 드러내고 있는 일본식 수리성명학을 철저히 배제한 최초의 성명학 책이기도 하다.
사주는 이미 정해진 결정론이 아니라 탐색해 나가는 가능론이다. 이름이 운명에 미치는 영향도 마찬가지이다. 이름으로 사람 운명이 정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단지 사람이 타고난 음양오행의 균형 회복을 도와주는 장치가 바로 이름이다. 이름과 선천 사주의 조화를 알아보고 그로부터 탐색을 시작하는 것이다.
기사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