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리테일 어트랙션' 출간
창업을 하려는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입지’에 전전긍긍하고 있다. 물론 좋은 목을 잡는 것은 중요하다. 가게의 위치는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다수의 예비 사장님들은 좋은 목을 찾기 위해 더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자 한다.
그러나 여기서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다. 과연 소비자들이 자신이 이용할 점포를 선택함에 있어서, 점포의 입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가 하는 문제다. 동일한 위치의 점포라도 누가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매출 성과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어떻게 파는지에 대한 ‘콘텐츠’다. 각각 개성이 넘치는 소비패턴을 가진 다양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고 그들의 발길을 끌어 모으는 것은 입지가 아닌 콘텐츠라는 것이다.
오늘도 수많은 가게들이 우후죽순 생겨났다가 빛을 발하지 못한 채 사라지고 있다. 모든 패인이 입지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저자는 “입지가 아닌 콘텐츠로 승부하라”고 거듭 당부하며, 그간의 경험들을 바탕으로 창업 시 고려해야 할 요소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 책은 소매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이론들을 기초로, 점포 경쟁력의 원리를 이해시키는 데 초점을 두었다. 국내외의 여러 연구들에서 제시된 다양한 주장과 견해들을 소개함으로써 균형 잡힌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상품’과 ‘사람’과 ‘공간’, 이 세 가지를 통찰할 수 있는 시각과 이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나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성공은 당신의 편이 될 것이다.
‘리테일 어트랙션’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기사원문보기
- 이전글
- '당신의 삶을 주도하라' 출간
- 다음글
- '사하라로 간 세일즈맨' 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