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매주 한 주간의 온·오프라인 서점 판매 순위가 높았던 도서들을 소개해드리는 코너 ‘주간 서점 판매 순위’입니다. 10월 셋째 주 한 주간 좋은땅 도서들의 서점 판매 순위 베스트 5를 소개합니다.
베스트 5위 - 10월 셋째 주 순위
책소개
세계기록유산이란 유네스코에서 보호, 보존하는 기록물로서 우리나라는 조선왕조실록, 훈민정음, 승정원일기 등 총 16건이 등재되어 있다. 기록유산 보유 기관에서는 이용자를 위해 전시하거나 전산화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열람이 가능하도록 데이터를 구축하였지만 활용하는 방법은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다. 『세계기록유산 100% 활용하기』에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우리나라 세계기록유산에 대해 소개하고 각각의 활용 방법들을 이야기한다.
베스트 4위 - 10월 셋째 주 순위
책소개
2500년 전의 노자가 지금의 시대를 산다면 어떤 모습으로 살아갈까? 이 책에서 참으로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그’를 통해 이 시대의 한 노자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책은 기존의 노자서들과는 다른 독특한 형식의 노자서이다. 1장부터 81장까지의 전체가 원문, 저자의 원문풀이, 저자의 짧은 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문의 풀이는 『노자』의 시적인 맛을 잘 살렸으며 문장이 매우 부드럽게 연결된다.
저자의 글은 각 장의 주요 내용과 관련된 1~2페이지의 짧은, 비교적 쉬운 글로 시의 형식을 빌리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시도 에세이도 아닌 그저 평범한 한 독자의 감상문이라고 한다. 또한 ‘해설 없는 해설서’요 ‘수양 없는 수양서’라고 말한다. 내용을 살펴보면 형식을 뛰어넘는 감상문이기도 하고 해설서이자 평화로운 일상을 살아가기 위한 수양서라고도 할 수 있겠다. 저자가 이해한 도를 말하기도 하고, ‘그’의 평범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말하기도 하고, 이 사회와 사람들의 끝없는 욕망을 비판하기도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주제는 ‘爲無爲(함 없이 함)’를 통한 ‘평화’의 살아감이다.
베스트 3위 - 10월 셋째 주 순위
책소개
정통 한의학의 길을 밟은 전직 한의대교수이자 대학병원 의무부원장 출신 한의사가 의학에는 문외한인 일반인 박종부 선생의 인체파동원리를 접목해 임상하면서 연간 4만여 명, 개원 13년 만에 55만여 명의 환자를 진료한 임상기록을 토대로 쓴 가정한의보감이다.
베스트 2위 - 10월 셋째 주 순위
책소개
박홍기 저자는 각급 경제연구소들의 전망 및 분석 자료는 물론, 한국은행, 금융위원회나 금융감독원, 기획재정부 등 관련 부처의 보도 자료와 논문을 수백 편 이상 탐독하고 분석해 온 실물 경제 전문가이다. ‘바젤3 모멘트’라는 제목은 저자가 한국 경제에 대한 진단한 내용을 집약한 단어이다.
2018년 이후 적용되는 금융시스템인 바젤3 체제하에서 개인과 기업, 은행과 부동산은 어떤 변화를 겪게 될 것일까. 선진 시스템 적용을 계속 미뤄 온 우리나라가 DSR(부동산), IFRS-9(회계시스템), 베일인(은행), IFRS4-2(보험) 같은 금융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하게 될 경우, 기업 구조조정과 실업 및 부동산 초과공급과 저성장 침체기를 맞게 될 우리 경제의 현 상황에 맞물려 어떤 현상이 일어날 것인지를 예측한 내용이 『바젤3 모멘트』에 담겨 있다.
베스트 1위 - 10월 셋째 주 순위
책소개
최원영 소설. 터키 니케아 호수에서 1300년간 잠자던 고대 성당이 2014년에 발견되었다. 거기서 새로운 사도신경이 발굴된다는 소설적 픽션을 취재하는 문화부 기자 서준. 콥트어로 쓰여 있는 사도신경 아래 서명에는 예수의 12제자가 아닌 막달라 마리아의 이름이 맨 먼저 나와 있다. 오랜만에 성경을 꺼내 읽은 서준은 예수의 할아버지 이름이 마태복음에는 야곱으로, 누가복음에는 헬리로 쓰여 있는 것을 발견한다. 누가 진짜 할아버지인가? 서준은 친구인 목사 방주에게 물어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