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매주 한 주간의 온·오프라인 서점 판매 순위가 높았던 도서들을 소개해드리는 코너 ‘주간 서점 판매 순위’입니다. 9월 둘째 주 한 주간 좋은땅 도서들의 서점 판매 순위 베스트 5를 소개합니다.
베스트 5위 - 9월 둘째 주 순위
책소개
곧 다가올 2019년 경제 위기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감언이설로 경제를 속여 온 이들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함께 곧 들이닥쳐 우리의 목을 옥죌 2019~2022년까지의 경제 상황을 전망하고, 이러한 위기를 어떻게 돌파해야 하는지 제시하는 『리밸런싱』. 저자는 이 책에서 국가의 1%에 해당하는 20만 명이 경제적인 자원을 독점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1%를 제외한 ‘신흥 금융노예’로 인해 겨우 굴러가는 경제는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이고, 이 경제 위기 속에서 우리가 얼마나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미디어에서는 부동산 성공 신화 등을 이야기하며 더 많은 ‘신흥 금융노예’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고 그것은 상위 1%들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어냈다고 말하며, 빚을 내어 부동산을 구매하면 추후 노후 문제는 모두 해결된다는 달콤한 유혹에 속아 넘어간 5060세대의 파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상위 20% 구간에 있는 이들이 무너져 곧 다가올 전체적인 경제 붕괴 현상을 우리는 대비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면서 허황된 성공 신화로 점철된 한국의 경제시장을 낱낱이 파헤치고 더 나은 내일을 추구하는 삶과 사회를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베스트 4위 - 9월 둘째 주 순위
책소개
인공지능시대 아이들의 행복을 걱정하는 부모들을 위한 책. 저자는 인공지능시대에 행복한 아이는 인공지능과의 경쟁에서 이기는 아이가 아니라, 친구들과 웃고 떠들고 화합하면서 인공지능이 할 수 없는 새로운 영역을 찾아내는 아이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가진 아이들을 인공지능시대에 어떻게 양육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심리학 연구를 토대로, 보다 유연하게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배워 나갈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모든 부모가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루어 접근성을 높였다.
저자는 인공지능시대 양육과 관련하여 20개의 주제를 선정하였으며, 이들은 4개의 장으로 대별되어 있다. ‘아이는 어떻게 배우는가?’, ‘아이, 인공지능보다 무엇이 뛰어난가?’, ‘사회성과 리더십, 어떻게 길러지는가?’, ‘자녀와의 대화, 어떻게 풀어 갈 것인가?’ 모두 인공지능시대 아이들의 행복을 걱정하는 부모들이 매우 알고 싶은 주제들이다.
베스트 3위 - 9월 둘째 주 순위
책소개
인문학과 함께하는 軍 인권과 안전의 새로운 만남』은 2019년 국방일보에 연재했던 ‘인권 칼럼’과 과거 집필했던 ‘안전 칼럼’을 기초로, 내용을 보강하고 미비점을 보완하여 재구성되었다. 이 책은 각 주제별로 심리학, 역사, 문학 등 인문학적 요소에 스토리를 엮어 독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책을 읽으면서 군 인권에 대한 다각도적인 접근이 가능할 것이며, 더불어 스스로 성찰하기에도 더없이 좋을 것이다.
베스트 2위 - 9월 둘째 주 순위
책소개
2010년 이후 급속히 진행된 저임금 비정규직은 노동 생산성을 떨어뜨렸다. 우리는 그 원인이 교육과 직무능력의 불일치에 있음을 알고 있지만 권위주의적인 수직구조와 기득권의 권력 유지를 위하여 눈감아 왔다. 누군가의 삶을 소모품처럼 써 버리는 구조, 하청업체에 대한 원청 수탈, 생산성의 하락 등 우리는 어떻게 해야 이런 과잉적이고 파괴적인 경제 모순을 제대로 들여다볼 수 있을까? 또한 어떻게 진단을 내리고 해결을 해 나가야 하는 것일까? 『디레버리징』은 우리의 현실을 하나하나 파헤쳐 전망을 내다보고 있으며 해결 방안을 촉구하기 위한 탈출 방향 또한 제시하고 있다.
베스트 1위 - 9월 둘째 주 순위
책소개
박홍기 저자는 각급 경제연구소들의 전망 및 분석 자료는 물론, 한국은행, 금융위원회나 금융감독원, 기획재정부 등 관련 부처의 보도 자료와 논문을 수백 편 이상 탐독하고 분석해 온 실물 경제 전문가이다. ‘바젤3 모멘트’라는 제목은 저자가 한국 경제에 대한 진단한 내용을 집약한 단어이다.
2018년 이후 적용되는 금융시스템인 바젤3 체제하에서 개인과 기업, 은행과 부동산은 어떤 변화를 겪게 될 것일까. 선진 시스템 적용을 계속 미뤄 온 우리나라가 DSR(부동산), IFRS-9(회계시스템), 베일인(은행), IFRS4-2(보험) 같은 금융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하게 될 경우, 기업 구조조정과 실업 및 부동산 초과공급과 저성장 침체기를 맞게 될 우리 경제의 현 상황에 맞물려 어떤 현상이 일어날 것인지를 예측한 내용이 『바젤3 모멘트』에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