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공모전 300여 회 이상 입상 경력을 토대로
실전에 적합한 브랜드 네이밍&슬로건 작성 노하우를 전한다!
한번 확산된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의 인식에 굳게 자리 잡아 나중에는 고치고 싶어도 고치기 어려운 경우가 다반사다. 따라서 브랜드 네이밍과 슬로건은 처음부터 그 상품과 브랜드의 특성을 고려해 ‘잘’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은 실제 공모전에 입상하였던 사례 위주로 실전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카피라이팅 팁을 소개한다. 제1절에서는 브랜드 네이밍의 개념과 필요성, 관련 기사, 신제품 출시에 따른 브랜드 네이밍 전략 등을 다루며, 제2절에서는 슬로건의 개념과 우수 슬로건 모음, 슬로건 공모전 당선 기법 등을 다룬다.
특히 이 책은 독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공모전 당선사례를 도표로 정리하고, 네이밍과 슬로건 작성에 필요한 순우리말, 의성어/의태어, 우리나라 방언, 신화 이름 등 방대한 자료를 수록하여 일일이 다른 참고자료를 찾아볼 필요 없이 이 책 한 권만으로도 네이밍과 슬로건 작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브랜드 네이밍은 단순한 이름 짓기나 의미부여가 아닌, 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창조하는 여정이다. 잘 만든 브랜드 하나가 국력에 보탬이 되는 만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이 작업에 힘을 기울여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