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네게만 보여주는 국제재판》 출간
국제법? 판례를 알면 더 이상 어렵지 않다
남극해 포경 사건〉을 통해 쉽게 배우는 국제법
한동윤 저자가 좋은땅출판사에서 《네게만 보여주는 국제재판》을 발간하였다. 한동윤 저자는 대학에서 국제법을 공부하며, 이 국제법이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 후 그는 국제법의 대중화를 위해서 고민하다가 앞서 한 권의 책을 출간하였고, 좋은땅출판사에서는 호주와 일본 간 있었던 〈남극해 포경 사건〉을 토대로 한 《네게만 보여주는 국제재판》을 발간하게 되었다.
한동윤 저자는 국제법의 대중화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 우리가 어느 국가에 속해 살아가는 이상 보통의 국가법뿐만 아니라 국제법도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법’이라는 자체는 보통 사람들이 넘기 힘든 벽과 같다. 어려운 용어들도 많고 읽어도 무슨 말인지 이해 안 가는 것들 투성이다. 한동윤 저자는 이에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쉽게 국제법을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지 고민했고, 보통의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네게만 보여주는 국제재판》을 출간하였다.
《네게만 보여주는 국제재판》은 호주와 일본 간 있었던 〈남극해 포경 사건〉을 뉴스 토론회 형식으로 구성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지루하지 않고 흥미가 가도록 구성하였다. 줄글로 장황히 설명을 늘어놓은 것이 아닌 뉴스 토론 형식이라 머릿속에서 이미지가 바로바로 그려져 국제법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바로 이해할 수 있다.
국제법, 국제재판에 관심이 있지만 어려운 용어들 혹은 어려운 내용으로 섣불리 공부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네게만 보여주는 국제재판》 일독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