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도시 이미지를 브랜드화하라
도시마케팅은 도시의 이미지로 시작한다
노르웨이의 오슬로, 스웨덴의 스톡홀름, 한국의 송도국제도시. 언뜻 보면 공통점이 없어 보이는 이 도시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특별한 컨셉을 가지고 도시경관을 조성했다는 것이다. 도시이미지가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비전을 가지고 도시경관에 투자한 결과, 이 도시들은 독특한 개성을 지닌 도시들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 오슬로는 대규모 워터프론트에 집중한 관광도시로, 스톡홀름은 대표적인 과학도시로, 송도국제도시는 다양한 국제도시들의 장점을 담은 다채로운 경관설계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저자는 도시경관이라는 분야가 수많은 도시관련 업무 중에서 중요한 영역으로 자리잡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위에서 예로 든 도시들에서 알 수 있듯이, 도시는 단순한 콘크리트 구조물이 아니라 문화와 콘텐츠, 삶의 공간 등 사용가치와 사회적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유산이 될 수도 있다. 도시마다의 지역적 특색과 독특한 이미지를 잘 보존하고 발전시킨다면 도시경관이 미래의 이익이 될 수 있다. 도시경쟁력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독자들에게 『신도시 경관과 도시경쟁력』을 추천한다.
▲ 신도시 경관과 도시경쟁력/이재혁/좋은땅 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