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가이드
							우리는 당신과 함께
 좋은 책을 만드는
 좋은땅 출판사입니다
						
					좋은땅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시간 12 ~ 1시 제외)
주말, 공휴일은 이메일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위치  | 
 변경전  | 
 변경후  | 
| 
 27쪽  | 
 바로크 시대의 음악가인 팔레스트리나의  | 
 르네상스의 음악가인 팔레스트리나  | 
| 
 51쪽 (표3)평균율(시-도)  | 
 200  | 
 100  | 
| 
 67쪽 ‘배음열과 음정’의 3번째 단락  | 
 2의 멱급수인 21, 4(22), 8(23), 16(24)  | 
 2의 멱급수인 21, 4(22), 8(23), 16(24)  | 
| 
 79쪽 2번째 단락  | 
 도-솔 간의 완전5도 음정을 사용하는 다장조 혹은 마단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어서 솔 다음에 가온음인 미가 연주된다면 그 곡이 다장조임을 알 수 있으며, 미♭이 연주된다면 다마장조임을 알 수 있습니다.  | 
 도-솔 간의 완전5도 음정을 사용하는 다장조 혹은 다단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어서 솔 다음에 가온음인 미가 연주된다면 그 곡이 다장조임을 알 수 있으며, 미♭이 연주된다면 다단조임을 알 수 있습니다.  | 
| 
 94쪽 (그림3-8) 아래  | 
 대표적으로 헨델의 <메시아> 중 마지막 합창곡인 ‘할렐루야’에서  | 
 대표적으로 헨델의 <메시아> 중 합창곡인 ‘할렐루야’에서  | 
| 
 232쪽 4번째 단락  | 
 이와 같은 방법으로 올림표가 4개 붙은 경우 맨 오른쪽의 올림표가 ‘레’에 붙어있으면 ‘미’가 으뜸음이며, 이것이 장조인 경우 가장조입니다.  | 
 이와 같은 방법으로 올림표가 4개 붙은 경우, 맨 오른쪽의 올림표가 ‘레’에 붙어있으므로 ‘미’가 으뜸음이며, 이것이 장조인 경우 마장조입니다.  | 
- # 자녀교육
 - # 좋은부모
 - #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