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댄스 문화는 많은 국민의 취미 생활로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댄스 자격증은 국가의 규제가 없는 상황에서, 다양한 댄스협회에서 나름대로 엄격한 규정으로 자격증을 관리하고 개인에게 발급해 왔습니다.
체육관련 국가자격증의 예를 들면 – 수영, 태권도, 축구, 농구, 야구 등등 모든 분야의 자격증을 국가에서 엄격한 시험과정을 거쳐 발급하고 있습니다.
댄스스포츠 종목 국가 자격증 제도는 2015년도에 발급을 시작 하였습니다.
법률에 의거하여 1년에 한번 시험을 보게 되는데, 필기시험을 통과한 후 실기와 구술시험을 합격하고 연수과정을 통과해야 자격증이 발급되는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댄스 국가자격증 시험을 위한 교재가 나온 바 없습니다.
본인은 댄스 교재를 만들려고 의도 하지는 않았지만, 2017년도부터 WDSF 교재를 공부하고 교재 내용을 영어와 한국어로 번역하고 전산에 입력하는 긴 작업을 한 바 있습니다.
그 결과로 금번에 국가 자격증 시험대비 교재를 유명한 좋은땅 의 회사 도움으로 출판하게 된 것은 보이지 않는 개인적 인연일 것으로 생각되며, 큰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책을 출판하기 까지 많은 수정과 확인 과정을 지도해 주신 좋은땅 관계 부서의 직원분 들께 감사의 말씀 올리며 “스포츠지도사 2급. 댄스스포츠 핸드북”이 우리나라에서 처음 출판되는 댄스스포츠 국가 자격증 준비 서적인 바, 많은 분의 주목과 호응, 그리고 많은 책 판매로 인해 오래도록 댄스 수험서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울러 고생 많이 해주신 좋은땅 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