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좋은땅

[저자 인터뷰] 이희원 저자 “영어 문법, 33 Module로 정복하세요!

2021.11.08

 

위 영상은 좋은땅 출판사에서 제작한 도서 홍보용 동영상으로써 주요 온라인 서점에 북트레일러 영상으로 제공됩니다. 

 


 

Q.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3 Module English> 저자 이희원입니다. 저는 여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일해오다 3  ZF라는 독일의 다국적 자동차부품사를 끝으로 은퇴를 했습니다. 저는 평생 가운데 영어를 깊이 사용해 왔는데요은퇴 2 인생을 어떻게 살까 고심하는 제가 다른 사람들보다 있고 제가 좋아하는 영어를 공부하면서, 영어에 관한 지식과 학습 체험들을 후배들에게 전해주기로 정하고지난 3 동안 영어를 깊이 공부해 왔습니다. 1960년대 땅에 영어 붐이 일어난 이후수많은 학습법 개발이 되었습니다만사실  성과는 없었습니다 만큼 어려운 분야인데요, 나름학습자들을 영어의 유창성의 세계로 안내해드릴 획기적인 ‘33 모듈 영어 학습법 개발하게 되어 이렇게 책으로 내고 학습법도 부지런히 전파하고 있습니다.

 

 

 

Q. 어떻게 책을 쓰게 되었나요?

 

영어가 유창하다는 것은 특별히 의식하지 않아도 입에서 영어가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상태를 말합니다예전에 회사 직원들을 보니토익 점수가 900 이상인데 영어로 대화를 깊이 있게 이끌어가지 못하더군요뿐만 아니라 A4 한두  조차 쉽게 써내려 가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고등학교에서심지어 대학에 가서도 시험 점수 높이기에 매달리고  영어를 눈으로만 공부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우연히 권의 문법 책을 책상 위에 높고 오랜 세월  200 정도 반복해서 읽은 적이 있었습니다그랬더니 어느  부터 인가 영어가 어떤 언어인지 훤히 들여 보게 되고 말과 글도 아주 유창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영어는 제대로   권의 교재만 반복 학습해도 완성된다!’ 확신하게 되었고 체험에 기초해서우리 학습자들께서도 책상 위에 놓고 평생 반복해서 듣고 읽을일종의 ‘국민 종합영어 학습교재 만들고자 했습니다.

 

 

 

Q. 책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영어 문법은여러 논란에도 불구하고빠르게 고급 영어에 도달하게 하는가장 확실한 학습 도구입니다. 다만 문법 조항이 너무 많고 복잡해서학습자들이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저는  복잡한 문법을 33 문장유형 모듈로 단순화했습니다 33가지 모듈이 영어문장 형태의 전부입니다. 따라서  33개의 모듈을 깊이 알면학습자들이마치 영어의 설계도를 들여 보는 것과 같게 되어결국 영어를 휘고 펴고 접으면서 맘껏 부릴 있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  말고 권만 갖고도영어의 깊음에 도달할 있도록다른 교재의 가까운 5,000개의 예문을 제공해드렸습니다. 나아가 코로나 시대독학이 가능하도록 예문의 음성을 담은 QR코드그리고 눈에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게 하는 ‘문장 분석 까지 빠짐없이  갖춰드렸습니다. 이런 체계를 가진 종합 영어학습 교재는 우리나라에서  <33 Module English> 밖에 없다 감히 자부합니다.

 

 

 

Q. 오랜 시간 영어를 공부해도 영어에 익숙해지지 않는 분들을 위해 마디 부탁드립니다.

 

영어가 유창한 사람은기억하고 있는 단어나 문장들을 꺼내다가이리저리 조합해서 즉시 문장을 만들어 내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말씀드렸듯우리 학습자들이 영어를 눈으로만 공부하고 기억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학습자 두뇌 영어의 저장고는 비어 있고 꺼내  것이 없습니다. 영어는 단어나 문장을 많이 기억하는 사람이 역시 잘합니다. 특히 소리와 함께 기억하려 노력하세요. 다음 기억된 문장들을 이리저리 조합해서 문장을 만드는 훈련을 스스로 하시기 바랍니다.   흔히 ‘혼상대화 부르는 훈련인데요우리가 영미인들과 대화할 있는 환경에 있지 않기 때문에이것이 영어가 유창해지는 사실상 유일한 대안입니다. 년을 영어 회화 학원을 다녀도 어학 연수를 다녀와도 영어가 시원치 않은 것은 스스로 훈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Q. 독자들이 신경 써서 읽으면 좋을 부분이 있나요?

 

책의  102페이지까지는 영어가 어떤 구조를 가진 언어인지우리 학습자들이 영어를 어려워하는지그리고 어떻게 문제들을 극복할지에 대해 깊이 설명 드렸습니다. 어떤 공부   전체의 구조와 모습을 알고 시작하면체득 속도가 빨라집니다그리고 학습자들의 영어 저장고가 빠르게 채워지도록 다른 교재보다 훨씬 많은 예문을 올려 드렸습니다. 다만저자로서 학습자들께서 쉽게 지치지 않을까 염려됩니다만영어가 가져다 드릴 많은 혜택들을 상상하시면서지치지 마시고 반복해서 듣고 읽고 기억해 가시기 바랍니다. 교재 안에 있는 42개의 음성 청취용 QR코드에 휴대폰 카메라를 갖다 대세요유튜브 화면으로 연결되고 5,000 문장의 소리를 들을 있습니다. 자주 듣고 보고 읽기만 하세요영어가 어떤 언어인지 자연스럽게 터득 되고 빠르게 유창성에 도달하게 것입니다.

 

 

 

Q. 책은 어떤 분들을 위해 쓰여졌나요?

 

책은 산업계에서 영어를 많이 쓰고 계신 분들과 사회에 진출할 대학생들을 생각하며 썼습니다. 대학 4년의 시간은영어를 고도로 마스터할 있는절호의 기회입니다. 영어는 보통 2 정도만 몰입하면 누구나 최고의 유창성 단계에 도달할 있습니다. 사회에 진출하면 사실 전공보다 영어가 나를 드러내고 높이는데   역할을 하게 됩니다. 남성분들 경우는 군복무기간  2 남짓 시간 또한영어를 정복할 있는 다른 좋은 기회입니다사회에 진출하면 업무에 쫓겨 영어를 다시 공부하기 어렵습니다. 이제 점수 높이기 공부 그만 하시고 교재를 갖고서진짜 영어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어는 반복해서 읽기만 누구나 영어의 대가가 있습니다모르는 문장에 너무 집착 마시고 쉽게 쉽게 빠르게 자주 보시기 바랍니다돌아와 다시 보면 알게 되어 있으니까요.


지금 이 시간 채널 좋은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