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소개

'삶의 모든 순간은 축복이어라' 출간

2021.12.29

좋은땅출판사가 ‘삶의 모든 순간은 축복이어라’를 펴냈다.

이 책은 대한문학세계 신인문학상으로 등단한 후 꾸준히 시작(詩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김호열 시인의 세 번째 시집이다.

김호열 저자는 오염된 산업 문명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이웃에 대한 사랑, 희망의 꽃, 관용, 인간이 꿈꿔야 할 기대감에 대해 이야기했던 ‘사람이 그리운 날’, 외롭고 마음 아픈 이들에게 위로를 전했던 ‘당신이 아름답습니다’에 이어 몸과 마음이 곤한 이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소망하며 이번 시집을 세상에 내놓게 됐다고 말한다.

김호열 시인은 이 책을 통해 어느 한순간 스치듯 지나간 짤막한 시간들에 대한 감상을 전하기보다 여태껏 쌓아 온 ‘삶의 모든 순간’에 대한 깊은 사유와 통찰을 담아 인생이 가지고 있는 의미를 이야기한다.

시인은 2부에 수록된 시 ‘내게 오는 모든 시간은’에서 “치열하게 살아온 시간들과 앞으로도 찾아올 시련들 모두 삶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영혼의 담금질이다. 내게 오는 모든 시간은 아름다운 영혼을 빚어 갈 축복”이라고 말한다. 최선을 다했던 시간에 후회보다는 추억을 남기고, 마주한 어려움을 대하는 태도를 더욱 중시하는 말들을 통해 시인이 어떤 마음으로 삶을 대하고 있는지 엿볼 수 있다.

‘삶의 모든 순간은 축복이어라’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출처 : 이슈인팩트 (http://www.issuein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