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인터뷰

‘하나님의 자녀 인증샷’의 저자 최경식과의 만남

2020.10.23

1. 하나님의 자녀 인증샷을 집필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우리 인생은 매 순간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분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나가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으로 그간 내가 살아온 삶과 이주민 사역 가운데 하나님의 자녀로서 찍은 인증샷을 공유하고자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다.

 

2. 이 책을 쓰며 있었던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설교를 한다는 것과 책을 쓴다는 것의 괴리를 느낄 수 있었고, 자비 출판이라 편집을 전적으로 작가인 내가 스스로 감당해야 하는 상황이 얼마나 힘든가를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다. 다행히도 좋은땅 출판사의 배려와 가족들의 전적인 도움으로 이 책을 완성하게 되었다.

 

3. 이 책을 꼭 읽어주셨으면 하는 분들이 있다면?

하나님의 자녀로서 지금도 그분 앞에 날마다 순간마다 인증샷을 찍고 있는 모든 사람이 보았으면 한다. 지금 가고 있는 믿음의 길로 인해 역경 가운데 있는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조금이라도 용기를 얻기 바란다. 특별히 아직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자녀로 인증샷을 지속적으로 찍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


4. 저자님께서 평소 존경해오고 눈여겨봐왔던 멘토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지금도 소리 없이 믿음으로 나와 같이 부족한 자를 위해 중보기도 해주는 모든 분들이 나의 멘토이다. 나의 모든 하나님의 자녀 인증샷은 늘 하나님과 함께 그들이 나의 영적인 멘토로 있었음을 고백한다.

 

5. 독자들에게 전하는 말이 있다면 한 말씀 해주십시오.

여러분이 이 책을 통해서 한 작은 자에게 역사하신 하나님을 만나시길 바랍니다.


6. 앞으로 저자님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는가요?

내가 현재 쓰임 받는 안산의 글로벌미션교회는 한국 땅에 머무는 이주민들을 말씀으로 훈련시키는 하나님의 신병훈련소다. 믿음이 없는 자들을 훈련시켜 하나님의 병사로 만들어 세상을 이기게 하고, 세계 곳곳에 그들을 파병하여 믿음의 자녀들이 날마다 하나님의 자녀 인증샷을 찍는 삶을 살게 하는 데 지속적으로 쓰임 받고 싶다

지금 이 시간 저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