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

좋은땅 화제의 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바다의 또 다른 매력을 즐기다. 프리다이빙

2020.09.21



바다의 또 다른 매력, 프리다이빙

 

『프리다이빙 산책』은 프리다이버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프리다이빙을 통해 체험한 바다에 대한 기록이다. 저자는 몇 년 전 떠난 지중해 여행에서 프리다이빙의 매력에 빠졌다. 인간과 바다가 한 몸이 되는 황홀한 경험은 훗날 저자를 프리다이버가 되는 데 한몫을 하였다. 

 

저자는 말한다. “프리다이버가 된다는 것은 내 안에 있는 자아를 만나러 떠나는 여행입니다. 한편으로 인간의 근원을 찾아가는 일이기도 합니다. 전혀 새로운 인간으로 진화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숨겨진 본능을 발견하는 일입니다. 누구나 프리다이버가 될 수 있습니다.” 

 

프리다이빙은 스쿠버다이빙과 다르게 장비의 도움을 받지 않는다. 자신의 신체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바다의 일부가 되는 것이다. 물론 특별한 장비 없이 맨몸으로 바다에 뛰어드는 것이 두려울 수 있지만, 프리다이빙은 안전 규칙만 잘 따른다면 더없이 안전한 스포츠이다. 

 

다른 스포츠에 비해 아직 덜 알려져 있지만, 최근 한국에도 프리다이빙 바람이 불고 있다. 바다에서도 인간이 도전할 수 있는 영역이 확장되고 있는 것이다. 두려움을 이겨 내면 푸른 바다의 신비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깊고 고요한 바다의 심연을 들여다볼 기회를 프리다이빙이 제공할 것이다. 프리다이버가 되어 바닷속을 유유히 떠다니는 상상을 이 책의 독자에게 선물한다.

 

▲프리다이빙 산책/최재호/좋은땅 출판사


도서 구매하러 가기

지금 이 시간 화제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