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정보

분야별 도서보기    keyboard_arrow_right    소설   keyboard_arrow_right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 개츠비

F.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I 황시내 번역

출간일 2019년 11월 쪽수 212p 출판사 좋은땅
분야 외국소설 판형 152mm * 225mm 편집제작 좋은땅
ISBN 979-11-6435-769-7 관련정보 전자책으로 구매 가능한 도서입니다.

종이책 가격 11,000 원     전자책 가격 6,600 원

종이책 구매사이트

책 소개

무언가에 쉽게 영향을 받을 수 있던 어리고 순수했던 시절, 아버지는 내가 지금까지도 되새기곤 하는 조언을 하나 해 주셨다.
“누군가를 비난하고 싶을 때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네가 가진 혜택들을 누리고 있지는 않다는 것만 기억하거라.”
더는 말씀하지 않으셨지만 우리는 항상 많은 말을 하지 않고도 이상하리만큼 잘 통했기에 아버지의 이 말씀에 많은 뜻이 담겨 있음을 알고 있었다. 자연스레 나는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을 유보하는 성향을 갖게 됐고 이러한 성향은 평범치 않은 많은 사람들이 내게 다가오도록 만들었으며 또 지루함에 있어 둘째가라면 서러울, 따분한 사람들의 제물이 되도록 만들었다. 평범함의 범주를 벗어난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에게서 이런 관대한 성향을 발견하면 귀신같이 알아차리고 들러붙는데 대학 다닐 때가 바로 그러했다.
- 본문 중에서

책 상세이미지

목차

CHAPTER 1 10
CHAPTER 2 33
CHAPTER 3 50
CHAPTER 4 74
CHAPTER 5 96
CHAPTER 6 114
CHAPTER 7 131
CHAPTER 8 170
CHAPTER 9 188

역자 후기 209
번역 전략 211

저자 소개

F.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I 황시내 번역

저자 자세히 보기 keyboard_arrow_right

F. 스콧 피츠제럴드
F. 스콧 피츠제럴드는 양차 세계대전 사이의 시기, 그중에서도 1920년대 화려하고도 향락적인 재즈 시대를 배경으로 무너져 가는 미국의 모습과 ‘로스트제너레이션’의 무절제와 환멸을 그린 작가다. 어니스트 헤밍웨이, 윌리엄 포크너 등과 함께 20세기 초 미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작품과 생애, 스타일 등 모든 면에서 재즈 시대를 대표하는 하나의 아이콘이 된 인물이다. 1925년 4월, 피츠제럴드는 장편소설 『위대한 개츠비』를 완성했는데, 1920년대 대공황 이전 호황기를 누리던 미국의 물질 만능주의 속에서 전후의 공허와 환멸로부터 도피하고자 향락에 빠진 로스트제너레이션의 혼란을 예리하게 포착하고 있다. 헤밍웨이는 “이토록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면, 앞으로 이보다 더 뛰어난 작품을 얼마든지 쓸 수 있다.”라며 작품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T. S. 엘리엇은 “헨리 제임스 이후 미국 소설이 내디딘 첫걸음”이라고, 거트루드 스타인은 “(피츠제럴드는) 이 소설로 동시대를 창조했다.”라고 극찬했다. 그러나 이 작품은 데뷔작 『낙원의 이쪽』의 절반도 팔리지 않았고, 오히려 그가 죽은 후 재조명되어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황시내
영문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대학에서 9년간 영어 관련 과목을 강의했다.

hwangsn120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