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 story
책 & 이야기
책과 사람 그리고 이야기를 나눕니다
HOME > 책 & 이야기 > 작가와의 인터뷰
작가와의 인터뷰
Interview with author
《사례로 알아보는 일본 상속세·증여세》의 저자 오동기, 조성철과의 만남
Thu May 10 00:00:00 KST 2018

 

 

 

 

《사례로 알아보는 일본 상속세·증여세》의 저자

오동기, 조성철과의 만남

 

 

 

 

 

1. 사례로 알아보는 일본 상속세·증여세는 어떻게 기획된 작품인가요?

 

저희 저자들은 일본에서 조세법 석사를 공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국세청 실무경력이 20년을 넘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국세청에서 실무를 하면서 특히 일본 재일교포 분들의 국내 재산을 상속이나 증여로 처리할 때 실무에 참고할 만한 일본 상속세나 증여세법 책이 없다는 점에 아쉬움이 있어서 이번 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2. 일본 상속세·증여세 관련 상담을 하시면서 가장 특이했던 혹은 기억에 남는 케이스는 무엇인가요?

 

한국과 일본세법이 비슷하다고는 하지만, 일본 특유의 세법의 특성을 알지 못해서 실수하였던 동료 세무사에게 저희들의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던 것입니다.

 

 

3. 비슷한 장르의 책들과는 다르게 이 책만이 가진 차별화된 특징이 있다면?

 

현재 일본의 상속세와 증여세법을 책으로 출판한 국내 책은 전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미약하나마 첫발을 내딛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4. 독자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저희 책은 세법분야의 전문서적이고 특히 일본의 세법을 다루는 것이라서 일반인이 접하기 어렵다고는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례로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5. 저자님께서 평소 존경해오고 눈여겨봐왔던 멘토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국의 세법 전문가 중에서도 실무를 하면서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계속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는 재야의 실력자들이 많습니다. 그런 익명의 연구자들에게 이런 자리를 빌어 찬사를 보내고 저희들도 그런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 독자들에게 전하는 말이 있다면 한 말씀 해주십시오.

 

저희 책을 접하신 모든 독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성원을 기대합니다.

 

 

7.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일본 세법 전문가로서 꾸준히 노력하며 앞으로 기회가 되면 한국과 일본의 상속세와 증여세법을 비교하는 분야의 강의도 열심히 해서 많은 분들이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좋은땅 출판사 대표: 이기봉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 140(동산동 376) 삼송테크노밸리 B동 442호, 물류 B동 지하2층 B233~234호
사업자등록번호 : 196-81-00877 출판사 신고번호 제 2001-000082호 대표전화 : 02-374-8616~7 팩스 : 02-374-8614 이메일 : gworldbook@naver.com
COPYRIGHT 2016 G-WORLD PUBLISHER CORP. ALL RIGHT RESERVED
좋은땅 페이스북좋은땅 공식블로그좋은땅 공식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