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 소식

▲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 출처: 셔터스톡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정보들이 있고 그러한 정보들은 우리에게 많은 것들을 전달하며 유익을 주죠. 그런데 어떤 정보는 불필요하거나 잘못된 정보인 경우도 있습니다. 정보가 많다 보니 그러한 정보를 받아들이면서 우리의 머릿속에는 온통 이런저런 생각들이 자리를 합니다. 어떨 때는 이러한 정보들로 인해 큰 혼란이 오기도 하죠. 그러다 보니 사소한 결정부터 인생의 중요한 결정까지 판단력을 나타내기 어려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정보와 그에 따른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 정보로 인한 혼란은 중요한 결정들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 출처: 셔터스톡

 

도서 생각 설계의 기술의 저자이신 금교준님은 생각에도 설계도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십니다. 이러한 과정은 자신만이 추구하는 바를 명확하게 판단하여 길을 만들 수 있게 합니다. 현대의 쏟아지는 정보에 끌려다니지 않게 되는 것이죠. 생각 설계도에 따라 통제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인슈타인, 빌 게이츠, 스티븐 스필버그도 습관적으로 생각을 설계하는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생각 설계는 도대체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보다 자세한 점은 생각 설계의 기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생각 설계의 기술

 

이 책의 출판사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각정리 도구를 소개해주는 대부분의 책은 단순히 도구의 사용법만 제시해준다. 그 도구를 실질적으로 일이나 일상에 활용하는 부분은 순전히 독자의 몫이다. 


실제로 적용하기 위해선 많은 생각과 시도를 통해 실패를 겪어야한다. 그러나 독자들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으려고 책을 보는 것이다. 책을 보고도 시행착오를 겪어야 한다면 유익한 책이 아니다. 따라서, 직접 보고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적용이 되도록 방법을 알려 줘야 한다. 이 책은 단순히 요리사진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요리방법을 알려 준다.

 

금교준 저자님은 현재 대한민국 공군 소속으로 군인이자 항공 SW 시험평가사로서 임무를 다하고 계십니다. 저자님은 공학에만 집중하지 않고 글쓰기와 토론 모임을 진행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신데요.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하셨습니다. 저자님은 현재 심리 상담 자격증까지 보유하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이 기대가 됩니다. 

 


 

사진 및 참고자료 출처

셔터스톡


지금 이 시간 좋은땅 소식